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규모 동결

그냥쓴거에요/잡소리

by 남궁뎅 2023. 8. 15. 23:29

본문

이전에 과학에 알려지지 않은 대규모 동결로 초기 인류가 20만 년 동안 유럽에서 쫓겨났지만 적응하고 돌아왔다고 새로운 연구 결과가 밝혔습니다.

110만년 전의 해양 퇴적물은 온도가 갑자기 5C 이상 떨어졌음을 보여주고 있다고 과학자들은 말합니다.

우리의 초기 조상들은 난방이나 따뜻한 옷이 없었기 때문에 살아남을 수 없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인류는 유럽에서 150만 년 동안 지속적으로 존재해 왔다는 데 의견이 일치했습니다.

케냐에서 발견된 고대 인류의 석기
Armagh 카운티에서 발견된 고대 인간의 유해
고대 인류는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오래 살아남았습니다
대규모 동결에 대한 증거는 포르투갈 리스본 해안의 해저 퇴적물에서 발견됩니다. 해당 기간의 해양 상태를 기록하는 층이 매년 퇴적됩니다. 그들은 또한 땅에 식물의 기록인 꽃가루 곡물을 포함합니다.

한국 부산에 있는 IBS 기후 물리학 연구단의 연구원들은 퇴적물 데이터를 사용하여 컴퓨터 모델 시뮬레이션을 실행했습니다. 그들은 평균 겨울 기온이 유럽의 많은 지역에서 영하로 훨씬 낮아지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룹 책임자인 Axel Timmermann 교수에 따르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약간의 난방, 따뜻한 옷 및 음식에 접근할 수 있는 오늘날의 기준으로는 이 정도의 하락이 그다지 심각해 보이지 않을 수 있지만 당시에는 그렇지 않았다고 합니다.

"초기 인간은 아직 그러한 극한 상황에 대처하는 데 잘 적응하지 못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현재 그들이 불을 통제할 수 있었다는 직접적인 증거는 없습니다. 따라서 유럽의 극도로 춥고 건조한 조건과 그에 따른 식량 부족은 인류의 생존에 큰 도전이 되었을 것입니다."

유럽의 인간 진화 그래픽
유럽에서 알려진 가장 오래된 인간 유해는 약 140만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현재 스페인에서 발견되었습니다. 그들은 아프리카에서 기원한 호모 에렉투스로 알려진 초기 인류 종이 당시 서남아시아를 거쳐 유럽에 도착했다고 제안합니다.

연구를 이끈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University College London)의 크로니스 체다키스(Chronis Tzedakis) 교수는 동결로 인해 인류가 유럽 밖으로 밀려났다는 이론이 화석 및 고고학적 증거에 의해 뒷받침되는지 알아보기 위해 초기 인간 정착지 전문가를 찾았습니다.

철저한 검토 후, 그들은 스페인에서 최근 110만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인간의 유해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고, 그 후 약 90만 년 전까지의 간격이 있었습니다 . 노퍽, 영국.

화석 증거가 없기 때문에 Happisburgh에 어떤 종의 인간이 있었는지 불분명하지만 나중에 유럽의 다른 지역에 남아있는 것은 그들이 Homo antecessor라고 불리는 더 발전된 종이었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Happisburgh 해변의 발자국은 음식을 찾는 가족의 발자국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초기 인류가 Happisburgh를 걸을 즈음에는 큰 동결이 끝났지만 여전히 추웠습니다. 오늘날 유럽의 그 지역보다 더 시원했습니다. 대영 박물관의 닉 애쉬튼 교수에 따르면, 초기 인류는 유럽에 와서 머물 수 있을 만큼 더 추운 조건에 대처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적응했다고 생각됩니다.

그는 BBC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그것은 절연체로 체지방이 증가하거나 모발이 증가하는 등 인간의 진화적 변화를 촉발했을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향상된 사냥 또는 청소 기술과 같은 기술 개발과 더 효과적인 의복 및 피난처를 만드는 능력으로 이어졌을 수 있습니다."

자연사 박물관(Natural History Museum)의 크리스 스트링거(Chris Stringer) 교수에 따르면, 인간이 계속되는 극심한 추위에 대처하고 그 이후로 계속해서 유럽의 일부를 차지할 수 있었던 것은 이러한 발전 때문일 수 있습니다.

"유럽은 인간 적응을 위한 실험실이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보다 탄력적인 종은 더 잘 살아남는 방법을 배웠거나 적응할 수 있는 더 정교한 행동을 가진 다른 종이었기 때문에 유럽으로 돌아왔습니다."

Happisburgh 종의 인간은 400,000년 전에 잘 확립된 네안데르탈인으로 진화했을 수 있습니다.

우리 종인 호모 사피엔스는 약 400,000년 전에 아프리카에서 진화한 것으로 여겨집니다. 우리는 42,000년 전에 유럽에 정착했으며 약 40,000년 전에 멸종되기 전에 네안데르탈인과 잠시 공존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